[아이티투데이 김동규 기자] 구글의 전략 플래그십 스마트폰인 픽셀XL이 사용자 체험 평가에서 아이폰6S플러스를 능가하는 것으로 나타났다. 4일(현지시간) 비즈니스 인사이더는 픽셀폰과 아이폰을 둘 다 사용한 체험기를 전했다.

매체는 아이폰7과 비교를 하지 않고 아이폰6S플러스와 비교한 이유를 아이폰7과 전체적으로 아이폰6S플러스와 차이가 없기 때문이라고 밝히면서 비교를 시작했다.

▲ 아이폰6S플러스(상단)와 픽셀XL(하단)의 사진 비교. (사진=비즈니스 인사이더)

먼저 픽셀XL은 아이폰6S플러스 보다 가벼웠다. 픽셀XL의 무게는 169그램인 반면 아이폰6S플러스는 192그램이었다. 여기에 더해 잡는 느낌도 픽셀폰이 더 낫다고 평했다. 매체는 아이폰의 메탈 재질이 보기에는 좋지만 잡기가 어려워 잘 떨어뜨리게 되는 문제점이 있다고 지적했다. 반면 픽셀폰은 디자인적으로는 아이폰 보다 별로일 수 있지만 그립감이 더 좋고, 이런 이유로 사용자들이 훨씬 더 안전감을 느낀다고 전했다.

사진도 픽셀폰이 더 잘 보이는 것으로 나타났다. 해상도의 기본 스펙은 픽셀이 높지만 동일한 사진을 봤을 때 아몰레드 디스플레이의 픽셀XL이 레티나 디스플레이의 아이폰6S보다 더 좋게 보인다고 평했다. 또 폰 크기는 픽셀폰이 아이폰6S플러스보다 작지만 화면은 더 크다고 평했다. 화면 대 베젤 비율에서 픽셀XL은 71.2%, 아이폰6S플러스는 67.7%였다.

급속충전도 픽셀폰이 아이폰을 이겼다. 매체는 픽셀XL과 아이폰7플러스, 갤럭시S7엣지는 2시간동안 완충 실험을 보여주는 유튜브 영상을 근거로 이같은 사실을 전했다. 2시간이 지난 후 픽셀XL은 100%충전을 나타낸 반면 아이폰7플러스는 72%를 나타냈다. 갤럭시S7엣지는 불과 1시간 29분만에 충전이 완료됐다. 배터리 수명도 안드로이드 프로그램으로 인해 픽셀XL이 아이폰6S플러스보다 더 긴 것으로 나타났다.

▲ 픽셀XL, 아이폰6S플러스, 갤럭시S7엣지의 2시간 완충실험 사진. (사진=비즈니스 인사이더)

동일한 앱을 동시에 켰다가 껐을 때 반응속도도 픽셀XL이 우위를 점했다. 알림조작에서도 픽셀폰은 한번 슥 밀면 조작이 가능한 반면 아이폰은 여러 단계가 필요했고 수동으로 알림을 지워야 하는 불편함이 있었다고 매체는 전했다. 또 픽셀XL은 뒤로가기 버튼이 있어 아이폰보다 보다 쉽게 앱을 사용할 수 있다고 밝혔다.

구글의 전략 스마트폰인 픽셀폰은 10월에 출시됐고 인도 프리미엄 스마트폰 시장에서는 10%의 점유율을 점하고 있다. 국내 출시에 대해서는 아직까지 명확하게 알려진 바가 없다.

저작권자 © 디지털투데이 (DigitalToday)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