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아이티투데이 선민규 기자] KT가 상암 DMC 페스티벌의 개막공연과 DMC페스티벌을 기념한 특집 프로그램을 VR로 중계한다고 30일 밝혔다.

상암 DMC페스티벌은 방송 콘텐츠와 축제를 결합한 아시아 최대의 방송문화축제로, 다음달 1일부터 11일까지 진행된다.

KT는 개막공연인 K-POP 슈퍼콘서트를 시작으로 DMC페스티벌 특집 ‘복면가왕’과 ‘나는 가수다’를 VR로 중계할 계획이고, 그 중 10월 7일에 방송되는 ‘나는 가수다’를 KT 단독으로 중계한다.

KT는 이번 VR방송에 지난 8월에 선보인 ‘4K Switcher를 활용한 VR영상 실시간 교차 편집 기술’을 적용해 실제 방송과 같은 VR서비스를 제공할 계획이다.

▲ KT가 상암 DMC 페스티벌의 개막공연과 DMC페스티벌을 기념한 특집 프로그램을 VR로 중계한다고 30일 밝혔다(사진=KT)

DMC페스티벌의 VR중계를 체험하고자 하는 시청자는 올레TV모바일 또는 지니뮤직에 접속해 통신사 관계없이 무료로 시청할 수 있다.

KT 미래사업개발TF 이미향 상무는 “DMC 페스티벌 VR 생중계를 통해 기존 TV시청방식에 대한 고정관념을 깨고 고객들에게 신선한 재미와 경험을 선사할 것으로 기대한다”며 “KT는 고객의 더 나은 미디어 이용경험을 제공하기 위해 기가VR 서비스를 더욱 확장해 나갈 예정”이라고 밝혔다.

키워드

#KT #VR #상암 DMC
저작권자 © 디지털투데이 (DigitalToday)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관련기사